신제품 소식

뒤로가기
제목

Epson SureColor SC-P5000 출시

작성자 (ip:)

작성일 2017-05-07 03:29:56

조회 29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Epson SureColor P5000은 최대 출력 폭 17인치(A2)의 고품질 출력용 프린터입니다.

전작인 Stylus Pro 4900 제품과 외형상으로는 거의 차이가 없고, 실제로도 마이너 업그레이드 버전의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주요한 개선점으로는 잉크세트가 UltraChrome HDR에서 UltraChrome HDX로 변경되었다는 점입니다.

이 잉크세트는 동사의 SC-P7000, P9000 제품에 채택된 것과 동일한 잉크세트로서 목적에 따라 바이올렛과 라이트 라이트 블랙 잉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섬세한 표현이 필요한 포토분야는 라이트 라이트 블랙 잉크를, 넓은 색재현이 중요한 프루핑 분야에서는 바이올렛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쉽게도 사용하면서 손쉽게 전환은 어렵기 때문에 제품 최초 설치 시 잘 선택해야 합니다.


 


UltraChrome HDX 잉크의 또 다른 특징은 이전 세대의 잉크 대비 블랙잉크의 D-max가 현저히 증가했다는 점입니다.

좀 더 진한 블랙을 구현하여 전체적으로 다이내믹레인지가 증가하고 컬러 표현에 있어서도 좀 더 생동감 넘치는 표현이 가능합니다.


하드웨어적으로는 큰 변동사항은 없지만, 전작 대비 자잘한 제품 안정성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비공식적이긴 하지만 전작인 SP-4900이 여러 가지 하드웨어 이슈가 있었던 점을 감안한다면 이점이 가장 큰 개선점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SP-4900 사용자가 굳이 업그레이드 할 정도의 현격한 차이는 없다고 보입니다.


데스크탑 형태로 제품을 사용하기를 원하는 소규모 사업장 또는 디자인 사무실에서 출력 품질에 가장 큰 가치를 둔다면 주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경쟁사인 HP나 Canon 에서는 동급 모델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선택의 여지가 없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